브라운 MQ775 구입 3주도 안됐는데 다지기 칼날 녹슬었음
상태
베이킹 카페에서 많이들 쓰고, 오래 썼다고들 하길래 튼튼하겠거니 싶어서 샀는데.
망할. 내가 뽑기운이 없는거야? 카페에 잠입한 마케터들이야?
바로 바로 설거지하고 애지중지했는데 녹이 왜 슬었지.......?
물이 안빠지니까 녹이 슬지!
근데, 분리형도 아닌데, 저기에 왜 틈새가 있어...?
A/S 과정
1. 구입했던 사이트 들어가보니, 다른 사람의 흔적이 있었다.
나와는 다른 제품 이상이었다. 쨌든 나도 구입 3주차니까 판매자한테 얘기해봤자 소용이 없겠구나. 그럼 다음단계.
2. 위 답변에 있는 번호 1588-1588전화하니까 대우 위니아 어쩌고 안내멘트 나오길래 끊고,
따로 브라운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내서 080-647-0000에 전화하니,
상담원이 서비스센터에 얘기하시라고 한다. 보통 바로 연결해주지 않나?
3. 고객센터에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라고 세종점 번호를 알려줬다. 070-8850-2730
나 - 파랑 서비스센터 상담원 - 검정 |
브라운 MQ775 푸드프로세서 쓰고 있어요. 쇠로 된 칼날이 있어요.
(전체 플라스틱으로 된 반죽날도 있어서 이렇게 설명)
몸체는 플라스틱으로 돼 있고 거기에 칼날이 붙어있어요. '다지기' 칼날이.
칼날이요?
네 그게 한 몸인데, 플라스틱하고 칼날 사이에 틈이 있어서요. 거기에 녹이 스는 것 같더라구요?
용기에 그렇다는 거예요~ 칼날에 그렇다는 거예요?
칼날이요
칼날은 교체 진행해주셔야 해요
근데 제가 구입한지 한달도 안됐는데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한달도 안됐는데 돈을 받는다고?)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1분 30초 기다림-----------
여보세요? 용기에 붙어있는 칼날쪽에 녹이 슨다는 거죠?
네
어......
칼날이 되게 여러개 들어있어요. 그 중에 하나가 그렇다는 얘기에요.
하나가?
(하..말이짧네? 얘기하다보니 어떤 칼날인지 캐치를 못하시는 것 같아서 부랴부랴 브라운 홈페이지가서 사용설명서 다운받았다.)
사용설명서에 보시면은 12번 칼날로 보이거든요?
어.. 저희가 설명서를 다 들고있는게 아니어가지구..네..
(그게 할말? 홈페이지에 있다고 알려줘야하나? 한심..) 어쩌고저쩌고하다가 결국 사진 보내달라고 해서 보내줬음.
▲ 이러고 2시간만에 전화와서,서비스센터측 결론
- 구매 한 달이내라면 '불량판정서' 써 드릴테니 구입한 곳에서 교환하시라.
또는
- 서비스 센터에 칼날가지고 방문해주셔야한다.
- 택배도 접수가능하오나, 왕복택배비는 고객부담.
- 일단은, 제품을 살펴봐야한다. 녹이 슬은건지 이물질이 낀건지 봐야한다.
- 교체시 25,000원.
통화 끝.
가만보자.
한 달이내 / 불량판정서 / 구입처 교환 ?
이런 매뉴얼이 있다는 거네 ?
그럼 다시 구매했던 사이트로 가서, 구입처에 직접 문의글 남기기.
<1차문의글>
요약: 판매자는 과거주문내역 조회불가하니까, 쇼핑몰에서 교환신청하라고 함.
구입 한달도 안됐는데, 다지기 칼날(플라스틱,칼날 일체형) 연결부위 유격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먼저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 죄송하지만 문의글로는 개인정보보호로 인하여 주문내역 조회가 불가합니다. 해당쇼핑몰로 교환 접수해주시면 보다 빠른 답변 가능하십니다.감사합니다. |
<2차문의글>
요약 : 내 문의글을 읽지도 않고 지난번과 똑같은 답변을 달음. 자동응답기세요? 이것때문에 어찌나 화가 나던지.
교환버튼이 눌리지 않아요. 이마트몰에서 교환신청하려고 보니까 안녕하세요 고객님, |
이미 다른 고객 문의글 참고해서, 다른 방법 모색하다가(판매자 건너뛰고 브라운에 직접 컨택)
한 달이내 불량이면 교환매뉴얼 있는거 파악하고 왔는데
(-> 진즉에 과거 다른 고객 문의글에 똑바로 대응했으면 내가 빙빙 돌아올일도 없었고)
판매자 대응때문에 확 열받아서 별별 생각이 다 들었다.
' 자동응답기처럼 대답해서 지치게 만들겠다는 수작인가? ' 등.
과정 짜증나서 BRAUN(브라운) AS 검색해보니, 다른 블로그에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녹슬었다는 글도 있었다.
<3차문의글>
요약: 소비자보호원 언급하니, 이제서야 사람같은 답변받음.
글을 좀 읽고 답변하세요!!!! 밑에 주문내역확인하라고, 주문번호 남겼잖아요. 도대체 하루에 몇번이나 확인을 하게 만듭니까? 소비자보호원으로 바로 신고할까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입니다.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하지만, 업체에서는 교환/환불 어떤것도 이마트몰(신세계)의 전산 없이는 진행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주문번호 확인했고 교환/반품 원하시는대로 진행해드릴테니까 이마트몰 고객센터로 전화접수하셔서 업체가 해주기로 했다고 접수 부탁드립니다. 결제를 이마트몰에서 하셨는데 업체에 얘기하셔도 저희업체는 이마트몰 승인없이는 진행이 안되셔요. 업체는 출고 및 주문관리만 할 뿐입니다. 문의글 말고 해당 쇼핑몰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업체가 처리해주기로했다고 말씀하시고 전화로 접수 부탁드리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로 모든 교환과 반품은 고객님 본인이 접수하셔야 처리가 되서 업체는 대신 접수가 불가합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
2차문의글에서 요청했던대로, 휴대폰 번호로 문자남겨놓음. 아침 9시경에. 더 열받는다.
빨리 포기하는 고객은 호구겠구나. 화를 식히느라 오후 느즈막히 답장하고, SSG에 전화로 교환신청했다.
교환품을 받았는데 전에 불량이었던 틈새는 없었으나, 이번에는 날이 나가있었다.
내 돈주고 샀으면 환불했을텐데, 생일선물받은거라(내 ID로 로그인해서, 타인이 결제) 양품으로 교환받아 오래 쓰고싶었다.
그래서 또 교환신청했고, 판매자가 신속하게 처리해줬다.
▼ 교환품을 또 교환받아 본 칼날과 플라스틱의 틈새
-_-아.............이거..공장에서.. 칼날을 고정한 다음에, 틀에 플라스틱을 부어서 만드는 것 같다.
10번을 교환해도 이럴 것 같은 불안감이 엄습해온다.
전체가 스텐이어야 해결될 것 같다.
A/S따위에 짜증났던 시간들. 아. 절레절레.
결론 : (소형가전이여도) A/S후기를 충분히 알아보고 구입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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